지난 6월 23일 HPE(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에서 HPE Discover 2021 컨퍼런스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HPE Discover 행사는 매년 HPE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HPE의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 그리고 향후 HPE가 나아갈 비전과 전략을 보여주는 행사입니다.
올해 HPE Discover 2021: Edge-to-Cloud 컨퍼런스에서는 HPE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군 뿐만 아니라 Aruba(아루바)의 신제품과 여러 솔루션들의 소개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Aruba는 이전 포스팅부터 언급 했던 것처럼 ESP(Edge Service Platform)라는 새로운 아키텍처 하에 제품과 솔루션의 개발이 이뤄집니다. Aruba ESP를 통해 네트워크의 운영을 간소화하고 IT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과 기능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Aruba는 Aruba Central에 ① 새롭게 추가된 AIOps와 IoT 지원 및 보안 기능 뿐만 아니라, ② 신규 Aruba CX 스위치 제품과 ③ 차세대 무선랜(WLAN) 운영체제인 AOS 10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신기술과 신제품으로 Aruba ESP가 추구하는 Unified Infrastructure와 함께 새로운 수준의 네트워크 운영 단순화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IT부서는 좀 더 비즈니스와 관련된 크리티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자, 그럼 세부적인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볼까요?
Aruba Central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 기능
- 자가 복구 AIOps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가 자동으로 식별 및 해결
- 몇 번의 클릭만으로 Aruba의 IoT 에코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IT인프라와 IoT인프라를 통합하여 가시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IoT 운영 서비스
-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인증과 정책 기능으로 광범위한 장치를 연결하는 사용자에게 자동화된 안전한 연결을 제공
신규 Aruba CX 스위치
- Aruba 최초의 산업용 스위치로 일반적인 스위치보다 넓은 범위의 동작온도를 갖는 Aruba CX 4100i 스위치
- 규모가 작거나 단순 1Gbps 연결을 요구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비용 효율적인 Aruba CX 6000 스위치
이렇게 Aruba는 새로운 CX 스위치를 출시하면서 보다 풍부한 포트폴리오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Aruba는 동일한 AOS-CX라는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춤형으로 스펙과 가격을 나누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가져갑니다.
이는 Aruba ESP의 Unified Infrastructure의 전략과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지속적으로 혁신하면서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출시하고 있는 Aruba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OVID-19 이후, IT인프라는 더 복잡해지고 더 많은 기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많은 혁신이 필요할 것입니다. Aruba는 이러한 혁신의 결과물을 이번 HPE Discover 2021에서 보여주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HPE Discover 2021 관련하여 네트워크타임즈에서 취재한 내용도 함께 첨부합니다.